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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의서란? 품의서 작성법 [펌] 본문
품의서란? 품의서 작성법 [펌]
품의서 란,
어떠한 일의 집행을 시행하기에 앞서 결재권자에게 특정한 사안을
승인해 줄 것을 요청하는 문서로서,
어떤 행위에 대하여 진행 해야 할 부분을 관계 부서에 알리며,
상사에게 결재를 받게 되는 문서를 말한다.
품의서의 경우 어떠한 양식이 정해져 있는 부분은 아니며,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의 형태로 작성하여 사용 할 수 있다.
작성팁
• 품의서는 일종의 경영 참여이며, 이전의 업무에 대한 개선책,
새로운 일의 제안이 되는 부분이 품의이다.
• 품의 내용을 작성 할 때에는 품의의 목적과 함께 이류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표시하고,
해당 부분에 대한 장점도 언급 하도록 한다.
• 반드시 내용에 해당하는 자료를 첨부 하도록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품의서 [稟議書, round robin] (비즈폼 서식사전, 비즈폼)
일단 급한대로 이렇게 만들어서 사용하였다.
품의서의 작성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분류기호 및 문서번호
해당 문서를 관리하거나 찾을 때 효육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문서의 고유번호 및 코드를 정하여 체계적으로 문서를 정리한다.
2) 기안부서
해당 품의서를 제출하는 부서를 기재한다.
회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품의서를 제출하는 부서는 인사부 또는 총무부이다.
3) 기안자, 기안일자, 시행일자
해당 품의서의 기안자와 기안 일자를 명확히 기재하고 시행 일자도 기재한다.
4) 제목
품의서의 제목의 경우 한 눈에 보면 바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면서 간결하게 정한다.
5) 내용
품의의 목적, 효과 등을 일목요연하게 작성하고
진행상황에 대해서도 같이 작성하는 것이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품의서 작성방법 [稟議書 作成法, How to write round robin] (비즈폼 서식사전, 비즈폼)
출처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acktothefuture&logNo=2204430626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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